본문 바로가기

남양주 사랑/좋은곳

남양주 양병원에서 국가건강검진 편하게 받았어요!

by 대충맘 2021. 7. 17.

양병원-건물

국가건강검진을 받기위해서, 남양주에서 제법 큰 병원인 금곡동 양병원에 다녀왔습니다.
사실 양병원은 대장내시경, 항문외과 전문 병원인데요, 최근 건강검진센터를 오픈한것 같았어요.

<서울에 위치한 양병원이 아니고, 남양주 금곡동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위치 : 경기 남양주시 경춘로 933  / 전화번호 : 031-590-9000
진료시간 : 평일 8시~5시 토요일 8~12시반 (점심시간 12시반~2시)

 

양병원 진료센터

 

양병원-외관
양병원-층별진료안내

대장항문과, 소화기내과, 산부인과, 유방 갑상선외과의 진료를 볼수 있으며,

의료장치로 유방촬영장치, CT, 골밀도검사기, MRI, 초음파영상진단기 등의 의료기기가 있어서 굳이 큰 대학병원에 가지 않고도, CT나MRI를 촬영해볼수 있어서 좋습니다.

양병원은 위암, 대장암 분야 1등급 병원에 선정되었다 합니다. 또한 복강경 대장암수술을 보급해오며, 항문을 최대한 보존하고 합병증을 최소화하는 "거상고정식 점막하 치질수술"의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데, 이는 국내외 학회에서 인정받는 독보적기술이라고 합니다. 동네 맘카페의 정보에 의하면 갑상선 치료도 여기에서 많이들 하시는것 같았어요.

저는 양병원에서 국가건강검진 항목인 위내시경을 하였는데, 헬리코박터균이 의심되어 조직검사를 하였고, 제균치료까지 완료하였습니다.

 

저의 위내시경 헬리코박터 치료내용은 이전 포스팅에 있구요. 

↓↓↓↓↓↓↓↓↓↓↓↓↓↓↓↓↓↓↓↓↓↓

위내시경 금식시간 안내- 물도 마시면 안되나요?

 

위내시경 금식시간 안내- 물도 마시면 안되나요?

얼마 전에 국가건강검진을 받았습니다. 국가 건강검진을 받을 때 가장 신경 쓰이는 게 아무래도 위내시경 이죠. 전날 금식시간은 얼마나 되는지, 물도 금식에 포함되느지, 위내시경 전 식사는

lazylife.tistory.com

 


양병원 건강검진센터

 

 

양병원-건강검진센터외관

제가 방문했던 양병원 건강검진센터 입니다. 가장 좋았던 점은, 오전 7시반부터 건강검진이 가능했습니다. 홈페이지에는 8시부터 예약할수 있다고 되어있지만, 전화로 예약할때는 7시반부터 한다고 합디다.
사실 동네 병원에서 건강검진을 해도 되지만, 최근들어 위염이나 속쓰림. 혹은 구토증상이 너무 잦은 이유로 진료도 볼겸 해서 병원을 찾아보다가, 맘카페에서 추천받은 양병원으로 향해보았습니다. 그리고 이유없는 심장떨림도 최근 있었어요. 혹시 갑상선에 문제가 있나? 심장에 문제가 있는건가? 별 생각이 다 들어서 걱정이 되었었죠.

그리고 건강검진이란게 내과 검진서부터 산부인과, 치과 까지 검진을 받아야하니 이왕이면 한번의 이동으로 전부 해결하면 좋겠다는 이유로 양병원을 선택하였습니다.

주차장도 여유있게 넓찍하고, 주차요원분이 계셔서 주차 자리가 없더라도 직원주차장으로 안내를 해주시는 등, 초보운전자가 방문하여도 아무 근심없이 주차할수 있는 주차천국입니다.

양병원-주차장모습

 

방문소감

병원 임직원들이 막 너무 친절하다.. 의 느낌은 아니지만, 누가 가도 대기없이 부담없이 해줍니다.

어디서 뭘 해야될지 몰라서 우왕좌왕 하는 일 없이 누구에게 물어봐도 부담없이 답변해주고 건강검진 시 그다음 순서에 헷갈리지 않게 간호사 및 직원분들께서 도와주셔서 너무 편리하고 간편하게 건강검진을 완수하고 왔습니다.

저는 처음 가는곳은 뭔가 어색하고 두려운 경향이  있어, 마트도 가던 마트만 가고, 병원도 가던병원만 가는, 새로운곳은 잘 가지 않는 편인데 있는데, 나이 많으신 어르신 혼자 방문하더라도 전혀 어렵지 않게 건강검진센타를 이용할 수 있고, 다음 코스가 어디인지.. 몰라 누구에게 물어보기도 뭐한 뻘줌한 상황이 전혀 발생되지 않아 좋았답니다.
심지어 늘 가던 동네병원보다고 처음 와본 남양주 금곡동의 양병원이 더 편한 느낌이 들어 정말 부.담.없.었.다

이제 국가건강검진은 남양주 금곡동의 양병원 찜!

댓글